3월 1주 가정예배

3월 1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 삶의 주관자 되시는 하나님, 모든 상황을 다스리시는 주님의 이름을 찬양합니다. 우리의 삶 속에서도 하나님의 뜻이 이뤄지길 기도합니다

함께 찬양 (가족 모두 잘 아는 다른 찬양을 해도 좋습니다)
=> 주 여호와는 광대하시도다

함께 읽기 (주일 본문을 가족들이 돌아가며 읽습니다)
=> 시편 57:1-11

함께 묵상 (질문을 따라 각자 묵상한 내용을 나눕니다)
시편 기자가 하나님께 부르짖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2절)
다윗은 환난 속에서 하나님께 부르짖으며 도움을 구합니다. 온 우주를 다스리시는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만이 온 세상을 다스리시는 능력으로 자신을 구해주실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다윗은 또한 하나님께서 약속을 반드시 이루시는 분이라고 믿었습니다. 신실하신 하나님께서 정하신 때에 하나님의 뜻대로 약속하신 바를 반드시 이루어 주시리라 굳게 믿었습니다. 따라서 힘들고 어려워도 절망하지 않고 소망을 하나님께 두고 고난을 이겨내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어떤 분인지 깊이 이해할수록 어떤 상황에서도 항상 기뻐하고 쉬지 않고 기도하며 모든 일에 감사할 수 있습니다. 우리 가족에게 하나님은 어떤 분입니까?

시편 기자가 하나님을 찬양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7-11절)
다윗은 눈앞에 닥친 괴로운 상황 속에서 눈을 들어 높으신 하나님을 바라보며 찬양합니다. 언제나 백성을 성실하게 보호하시며 약속한 바들을 반드시 지키셨던 하나님을 생각할 때 하나님께서 주실 구원과 승리를 확신했기 때문입니다. (7절) 이처럼 하나님께서 행하신 일들을 돌이켜 보면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끝없는 사랑과 긍휼과 자비와 은혜를 깨닫고 슬픔과 고통이 기쁨과 감사의 찬양으로 변화됩니다. 스스로 감당하기 어려운 고난이 닥쳐올 때 우리 가족은 어떻게 반응합니까? 어려움 속에서 절망하거나 원망하지 않고 어려움을 이기게 하실 하나님을 믿음으로 바라보며 찬양하게 해 달라고 기도합시다.

함께 나눔 (한 주간의 일들과 기도제목을 나누고 서로를 위해 기도합니다)

주기도문 (주님께서 가르쳐주신 기도로 예배를 마칩니다)

(매일성경 2021년 3,4월호에서 가정예배 본문 및 찬송가를, 매일성경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가정예배 해설 내용을 발췌하였습니다)

가정예배 본문/찬송가

주일
시편
57:1-11
시편
58:1-11
시편
59:1-117
시편
60:1-12
시편
61:1-8
시편
62:1-12
누가복음
17:20-37
찬 93찬 515찬 337찬 383찬 419찬 539찬 176
4월 2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영원 전부터 스스로 계신 하나님의 이름을 찬양합니다. …
4월 1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사망의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신 주님의 이름을 찬양합니다. …
3월 4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우리에게 천국의 영원한 상급을 허락하신 주님 감사합니다. …
3월 3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모든 것을 아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지금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