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3주 가정예배

2월 3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우리의 죄를 용서하시고 자녀 삼아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찬양합니다. 용서 받은 자답게 용서하고 사랑하는 예수님 닮은 삶을 살아가게 하소서.

함께 찬양 (가족 모두 잘 아는 다른 찬양을 해도 좋습니다)
=> 사랑의 주님이

함께 읽기 (주일 본문을 가족들이 돌아가며 읽습니다)
=> 누가복음 17장 1-10절

함께 묵상 (질문을 따라 각자 묵상한 내용을 나눕니다)

예수님께서 죄지은 자들을 계속해서 용서하라고 말씀하시는 이유는 무엇입니까?(4절)
예수님께서는 죄 지은 사람이 회개하면 일곱 번이라도 용서하라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이 말씀은 글자 그대로 일곱 번을 용서하라는 뜻이 아니라 범죄한 사람이 회개 할 때에 회수에 상관없이 계속해서 용서하라는 뜻입니다. 즉, 죄지은 자들의 범죄 행위 자체를 용서하라는 의미 뿐 아니라 여러 번 범죄하게 되는 인간의 연약성까지도 용서하라는 의미인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날마다 죄를 저지르고 신음하는 인간의 죄성과 연약함을 아시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영원한 용서를 베풀어 주셨습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계속적인 용서를 경험한 우리도 다른 사람들에게 예수님의 용서를 보여주는 사랑의 사람들이 되어야 합니다. 이 시간 우리가 여전히 용서하지 못한 사람들까지 품을 수 있도록 긍휼의 마음 주시기를 하나님께 간구합시다.

사도들이 “우리에게 믿음을 더하소서”라고 구하자 예수님께서는 뭐라고 대답하십니까?(5절)
“믿음을 더하소서”라는 말은 이미 주신 믿음에 더해 달라는 요청이 아니라 기적을 행할 수 있는 믿음을 새롭게 달라는 의미입니다. 새로운 믿음에 대한 요구에 예수님께서는 겨자씨 한 알만한 믿음이 있으면 뽕나무의 뿌리가 뽑혀 바다에 심기는 기적이 일어난다고 대답하셨습니다. 믿음이 겨자씨 한 알 만큼이라도 있으면 커다란 기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즉, 믿음은 양이 아니라 질적으로 측량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적은 믿음이라도, 모든 것을 하실 수 있는 하나님에 대한 신뢰가 있으면 충분합니다. 믿음을 수량적으로 더하려는 어리석음을 내려놓고 순수하고 진실한 믿음으로 하나님 앞에 나아가야 합니다. 아무리 적은 믿음일지라도 정금같이 순결한 믿음을 가지고 주님을 신뢰하는 우리 가정이 되기를 소원합니다.

함께 나눔 (한 주간의 일들과 기도제목을 나누고 서로를 위해 기도합니다)

주기도문 (주님께서 가르쳐주신 기도로 예배를 마칩니다)

(매일성경 2021년 1,2월호에서 가정예배 본문 및 찬송가를, 매일성경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가정예배 해설 내용을 발췌하였습니다)

가정예배 본문/찬송가

주일
누가복음 17:1-10누가복음 17:11-19시편 45:1-17시편 46:1-11시편 47:1-9시편 48:1-14시편 49:1-20
찬 357찬 311찬 64찬 299찬 9찬 210찬 322
4월 2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영원 전부터 스스로 계신 하나님의 이름을 찬양합니다. …
4월 1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사망의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신 주님의 이름을 찬양합니다. …
3월 4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우리에게 천국의 영원한 상급을 허락하신 주님 감사합니다. …
3월 3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모든 것을 아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지금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