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주 가정예배

12월 3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 우리가 죄를 지어 하나님의 마음을 아프게 할 때에도 여전히 변치 않고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바라봅니다.

함께 찬양 (가족 모두 잘 아는 다른 찬양을 해도 좋습니다)

=> 아 하나님의 은혜로 (새찬송가 310장)

함께 읽기 (주일 본문을 가족들이 돌아가며 읽습니다)

=> 역대하 36:1-23

함께 묵상 (질문을 따라 각자 묵상한 내용을 나눕니다)

요시야의 아들 여호아하스 이후 어떤 이들이 유다의 왕이 되었습니까? 그들의 행실은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어떠했습니까?
하나님 앞에 정직하게 행하여 부패한 유다를 개혁하고자 했던 요시야 왕은 이집트와의 전투에서 전사하고 말았습니다. 안타깝게도 요시야 이후 4대에 걸쳐 유다에는 선한 왕들이 나오지 않습니다. 여호아하스, 여호야김, 여호야긴, 시드기야 모두 꼬리에 꼬리를 물고 악을 행하며 나라를 제멋대로 다스렸고 유다는 멸망의 길로 달려갑니다. 결국 유다는 하나님께서 보내신 바벨론에 의해 멸망하고 말았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을 향한 신실한 믿음이 대대로 이어지기를 바라십니다. 우리 가족 안에 믿음의 대가 계속해서 이어지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시드기야가 유다의 왕위에 오른 후 유다는 어떻게 되었습니까?
예레미야 선지자는 시드기야 왕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합니다. 하지만 시드기야는 교만한 마음을 품고 하나님의 경고를 무시하며 끝내 돌이키지 않았습니다. 결국 시드가야가 왕이 된지 11년 만에 유다는 바벨론에게 완전히 멸망당하고 맙니다.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나라였던 이스라엘은 하나님을 모르는 이방인들의 손에 넘겨져 온갖 수치와 치욕과 고통을 당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경고하실 때 깨닫고 돌이켜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어떤 방법을 통해 우리의 잘못을 깨닫게 하시고 경고하시는지 함께 나누어 보세요. 하나님께서 경고하실 때 우리가 어떻게 반응해야 할지도 함께 나누어 보세요.

함께 나눔 (한 주간의 일들과 기도제목을 나누고 서로를 위해 기도합니다)

주기도문 (주님께서 가르쳐주신 기도로 예배를 마칩니다)

(매일성경 2020년 11,12월호에서 가정예배 본문 및 찬송가를, 매일성경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가정예배 해설 내용을 발췌하였습니다)

가정예배 본문/찬송가

주일
역대하 36:1-23베드로후서 1:1-11베드로후서 1:12-21베드로후서 2:1-9베드로후서 2:10-22베드로후서 3:1-7베드로후서 3:8-18
찬 528찬 454찬 453찬 323찬 516찬 115찬 179
7월 4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우리를 구원하신 하나님을 예배합니다. 우리 가족이 …
7월 3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새 일을 행하시는 하나님을 예배합니다. 우리 …
7월 2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매일 우리를 인도하시고 보호하시고 지켜주시는 하나님을 …
7월 1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우리를 긍휼히 여기시는 하나님을 예배합니다. 우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