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주 가정예배

12월 2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 우리 가족이 시험과 어려움이 찾아올 때에 절망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하나님 앞에 무릎 꿇고 겸손히 하나님의 은혜를 구하도록 도와주세요.

함께 찬양 (가족 모두 잘 아는 다른 찬양을 해도 좋습니다)

=> 주 품에

함께 읽기 (주일 본문을 가족들이 돌아가며 읽습니다)

=> 역대하 32:1-23

함께 묵상 (질문을 따라 각자 묵상한 내용을 나눕니다)

히스기야는 앗수르가 침략해 왔을 때 어떻게 반응했습니까? 그는 전쟁을 대비하여 어떤 전략을 세웠습니까?
히스기야는 앗수르가 침략해 오자 왕으로서 바르게 판단을 내리며 대응하려 애썼습니다. 먼저 나라의 지도자들과 함께 의논하며 전략을 세웠습니다. 성 밖의 적국이 물을 얻을 수 없도록 물 근원을 막고, 성벽을 보수하고 새로운 성을 쌓았습니다. 군대를 정비하고 무기도 마련했습니다. 온 백성을 모아 하나님께서 함께 하신다는 사실을 선포하며 전쟁 앞에 동요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이처럼 히스기야 왕은 전적으로 하나님을 의지하며 기도했지만 또한 하나님께서 주시는 지혜로 전쟁을 철저하게 대비했습니다. 우리 가족은 어려움 앞에서 어떻게 반응하고 행동하나요?

유다에 쳐들어온 앗수르의 왕 산헤립은 어떻게 히스기야와 하나님을 비방했습니까? 이때 히스기야는 어떻게 행동했습니까?
앗수르의 왕 산헤립은 유다 백성이 히스기야 왕과 하나님에 대해 가진 신뢰를 무너뜨리기 위해 히스기야와 하나님을 비방합니다. 산헤립은 히스기야가 하나님께서 유다를 구해내실 거라고 거짓말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 이 세상의 아무 신도 자신들의 공격을 막아내지 못했으니 아무리 하나님이 지켜도 소용없을 거라고 장담했습니다. 하지만 히스기야는 산헤림의 말에 일체 아무런 대꾸도 하지 말고 마음에 믿음을 굳게 지키라고 유다 백성에게 명령합니다. 오늘날에도 많은 이들이 하나님과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을 손가락질하며 비방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세상의 공격에 대해 어떻게 반응해야 할까요?

함께 나눔 (한 주간의 일들과 기도제목을 나누고 서로를 위해 기도합니다)

주기도문 (주님께서 가르쳐주신 기도로 예배를 마칩니다)

(매일성경 2020년 11,12월호에서 가정예배 본문 및 찬송가를, 매일성경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가정예배 해설 내용을 발췌하였습니다)

가정예배 본문/찬송가

주일
역대하 32:1-23역대하 32:24-33역대하 33:1-25역대하 34:1-13역대하 34:14-33역대하 35:1-19역대하 35:20-27
찬 364찬 312찬 223찬 420찬 204찬 28찬 357
1월 4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모든 권세들 위에 계신 왕 중의 …
1월 3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죄로 인해 하나님의 원수 되었던 우리를 …
1월 2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죄의 포로가 되었던 우리를 자유케 하시려고 …
1월 1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긍휼로 우리를 구원하셔서 거룩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