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4주 가정예배

11월 4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 우리 가족을 항상 말씀을 통해 선한 길로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우리 가족이 목자이신 하나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고 이끄시는 대로 따라가도록 도와주세요.

함께 찬양 (가족 모두 잘 아는 다른 찬양을 해도 좋습니다)
=> 선한 목자 되신 우리 주 (새찬송가 569장)

함께 읽기 (주일 본문을 가족들이 돌아가며 읽습니다)
=> 역대하 18:12-27

함께 묵상 (질문을 따라 각자 묵상한 내용을 나눕니다)

모든 선지자들이 아합 왕에게 해를 당할까 무서워 그가 듣기 좋은 말만 할 때에 미가야 선지자는 아합 왕에게 무엇을 이야기하겠다고 합니까? (13절)

선지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그대로 전하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런데 아합이 이스라엘을 다스리던 때에 모든 선지자들은 다 하나님의 말씀이 아닌 아합이 듣기 좋은 말만 전했습니다. 왕이신 하나님보다도 인간 왕 아합을 더 두려워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미가야는 하나님의 선지자로서 자신은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말만을 전하겠다고 이야기합니다. 오늘날에도 많은 사람들이 자기들이 이해할만한 수준에서 듣기 좋은 말만 듣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내 생각고 다르더라도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내 기분에 내키지 않더라도 그 말씀에 따라야 합니다. 나는 하나님의 말씀을 더하지도 덜하지도 않고 그대로 듣고 따르고 있습니까?

미가야 선지자는 이스라엘 백성이 지금 어떤 상태와 같다고 말합니까? 또 결국 그들이 어떻게 될 거라고 이야기합니까? (16절)

미가야 선지자는 아합 왕 앞에 서서 담대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합니다. 그는 이스라엘 백성이 지금 목자가 없는 상태이며 따라서 뿔뿔이 흩어져서 다 각자 집으로 돌아가게 될 거라고 이야기합니다. 이스라엘에 목자가 없던 것이 아니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아합을 목자로 세우셨습니다. 하지만 그 목자가 양들을 선하고 바른 길로 인도하는 것이 아닌 자기 이익과 욕심을 위해 이용하고 있기에 목자가 없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이야기한 것입니다. 그러니 결국 이스라엘이 전쟁에서 질 것이고 다 각자 집으로 돌아갈 거라고 예언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도 여러 목자들을 세우셨습니다. 가정의 부모님 학교의 선생님 또 나라의 지도자들, 이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선하고 바르게 인도하도록 함께 기도합시다.

함께 나눔 (한 주간의 일들과 기도제목을 나누고 서로를 위해 기도합니다)

주기도문 (주님께서 가르쳐주신 기도로 예배를 마칩니다)

(매일성경 2020년 11,12월호에서 가정예배 본문 및 찬송가를, 매일성경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가정예배 해설 내용을 발췌하였습니다)

가정예배 본문/찬송가

주일
역대하 18:12-27역대하 18:28-19:3역대하 19:4-11역대하 20:1-19역대하 20:20-21:1역대하 21:2-20역대하 22:1-12
찬 357찬 595찬 355찬 21찬 312찬 510찬 516
12월 1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 하나님의 백성은 하나님의 뜻을 따라 …
11월 5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온 세상을 다스리시며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 …
11월 3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왕이신 하나님 앞에 무릎 꿇고 하나님의 …
11월 2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우리로 하나님 앞에 나아와 언제든 하나님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