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4주 가정예배

8월 4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 언제나 우리를 지키고 보호하시며 사랑과 공의로 다스리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우리 마음에 모든 악한 생각들을 몰아내주시고 우리가 성령의 인도를 따르도록 도와주세요.

함께 찬양 (가족 모두 잘 아는 다른 찬양을 해도 좋습니다)

=> 메마른 우리 마음

함께 읽기 (주일 본문을 가족들이 돌아가며 읽습니다)

=> 이사야 32:1-20

함께 묵상 (질문을 따라 각자 묵상한 내용을 나눕니다)

이사야 선지자는 앞으로 어떤 왕이 나타나 이스라엘을 다스릴 거라고 이야기합니까?

이사야는 이 땅에 하나님 나라를 세우시고 다스리실 왕,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실 것을 예언합니다. 예수님께서 오셔서 악으로 가득하여 상하고 망가지고 병들고 곤비한 이 땅을 회복시키실 거라고 합니다. 하나님을 떠난 악한 이들은 마음의 욕심을 따라 제멋대로 하나님께서 만드신 세상을 망쳐놓았습니다. 그들이 의도를 품고 계획을 세우고 행하는 일마다 세상을 구석구석 파괴시키고 더럽혔습니다.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죄가 망치고 더럽힌 세상을 회복시키십니다. 병든 마음과 몸을 고치시고 무질서와 혼란이 가득한 세상을 정의롭고 공평하게 다스리십니다. 참된 지혜로 모두를 이끌고 인도하시며 아름답고 풍성한 하나님 나라를 완성하십니다. 이사야가 예언한대로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하나님 나라를 세우셨습니다. 우리를 하나님 나라 백성으로 부르시고 이 땅을 회복시키는 일을 맡기셨습니다. 나와 우리 가족은 왕이신 예수님의 말씀을 따라 이 땅 가운데 하나님 나라를 세워가고 있습니까?

이사야 선지자는 하나님의 심판을 받아 황폐한 이스라엘이 언제 회복될 거라고 이야기합니까?

이사야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실 것을 예언하며 하나님 나라가 회복될 때를 알립니다. 바로 성령께서 하나님 나라 백성 가운데 부어져 그들의 마음 가득 하나님의 영이 거할 때입니다. 이사야는 이 때에 하나님의 공의가 이 땅에 넘쳐날 것이며 메말랐던 땅이 풍성해지고 파괴되었던 세상이 회복될 거라고 예언합니다. 이사야의 예언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시고 하늘로 올라가신 후 이루어졌습니다. 제자들이 예수님의 말씀을 따라 마가의 다락방에 모여 기도하던 때에 성령께서 그들 위에 부어진 것입니다. 이후 예수님을 믿는 모든 이들의 마음에도 하나님의 영이 함께 하십니다. 우리가 성령께서 이끄시는 대로 하나님 말씀을 따라 살아갈 때에 이 땅 가운데 하나님의 정의와 평화가 이루어집니다. 나와 우리 가족은 매일 성령께서 들려주시는 하나님 말씀에 귀를 기울이며 하나님의 공의와 평화를 이 땅 가운데 이루어가고 있습니까?

함께 나눔 (한 주간의 일들과 기도제목을 나누고 서로를 위해 기도합니다)

주기도문 (주님께서 가르쳐주신 기도로 예배를 마칩니다)

(매일성경 2020년 7,8월호에서 가정예배 본문 및 찬송가를, 매일성경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가정예배 해설 내용을 발췌하였습니다)

주일
이사야
32:1-20
이사야
33:1-24
이사야
34:1-17
이사야
35:1-10
이사야
36:1-22
이사야
37:1-20
이사야
37:21-38
찬 438찬 491찬 545찬 272찬 400찬 432찬 585
9월 3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저희를 자녀로 삼아주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날마다 주께서 베푸시는 은혜를 찬양하며 살게 하소서. 함께 찬양 (가족 …
9월 2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미움으로 인해 깨지고 무너진 관계들을 하나님 앞에 내려놓습니다. 제 안의 죄를 고백하오니 깨진 관계들을 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