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주 가정예배

8월 2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 우리에게 각자 소중한 일들을 맡겨 주시니 감사합니다. 하나님께서 맡기신 일들을 충성스럽고 성실하게 감당하도록 도와주세요.

함께 찬양 (가족 모두 잘 아는 다른 찬양을 해도 좋습니다)

=> 충성하라 죽도록 (새찬송가 333장)

함께 읽기 (주일 본문을 가족들이 돌아가며 읽습니다)

=> 이사야 22:15-25

함께 묵상 (질문을 따라 각자 묵상한 내용을 나눕니다)

셉나가 맡은 일은 무엇이었습니까? 셉나는 자기의 지위를 이용하여 어떤 일들을 했습니까?

셉나는 유다의 히스기야 왕 때에 나라의 돈과 왕궁을 관리하는 중요한 직책을 맡은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마음을 쏟아 힘을 다해 성실하게 감당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그저 높은 지위를 이용해서 자기 욕심만 채우려 했습니다. 게다가 유다의 왕들이 묻히는 묘실에 자기의 자리를 만들고 묘비를 파서 자기 이름을 대대로 남기고자 했습니다. 이사야 선지자는 하나님께서 셉나를 당장 그 자리에서 쫓아내실 거라고 예언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맡기신 시간, 물질, 재능, 직책 등 모든 것들을 통해 내 욕심을 채우려 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께서 맡기신 모든 것들을 하나님의 뜻을 따라 잘 관리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가족에게 어떤 것들 어떤 일들을 맡기셨습니까?

하나님께서는 셉나가 맡았던 일을 누구에게 맡기실 거라고 말씀하십니까? 또 그가 어떤 일들을 할 거라고 말씀하십니까?

이사야 선지자는 하나님께서 높은 직책을 이용해서 자기 욕심만 채우는 셉나를 큰 손으로 싸잡으시고 멀리 던져 버리실 거라고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그에게 맡기셨던 모든 것, 모든 일을 엘리아김에게 맡기실 거라고 예언합니다. 세겜에게 주어졌던 지위와 힘과 영광은 모두 엘리아김에게 넘어갈 것입니다. 엘리아김이 비로소 하나님께서 맡기신 모든 일들을 바르고 성실하게 관리하며 하나님 나라를 든든히 세워갈 것입니다. 단단히 박힌 못에 무거운 물건들도 안심하고 걸 듯이 하나님께서 안심하시고 여러 일들을 엘리아김에게 맡기시고 감당하게 하실 것입니다. 나와 우리 가족은 단단히 박힌 못과 같이 하나님께서 든든히 여기실만한 사람입니까? 하나님께서 이미 맡기신 일들을 어떤 마음과 자세와 태도로 감당하고 있습니까?

함께 나눔 (한 주간의 일들과 기도제목을 나누고 서로를 위해 기도합니다)

주기도문 (주님께서 가르쳐주신 기도로 예배를 마칩니다)

(매일성경 2020년 7,8월호에서 가정예배 본문 및 찬송가를, 매일성경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가정예배 해설 내용을 발췌하였습니다)

가정예배 본문/찬송가

주일
이사야
22:15-25
이사야
23:1-18
이사야
24:1-13
이사야
24:14-23
이사야
25:1-12
이사야
26:1-27:1
이사야
27:2-13
찬 595찬 510찬 379찬 180찬 247찬 410찬 90
9월 4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가족이 함께 모일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
9월 3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저희를 자녀로 삼아주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날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