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주 가정예배

8월 1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 온 세상을 정의롭게 다스리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이 땅 가운데 가득한 죄악을 심판하시고 하나님의 공의가 온전히 이루어지도록 도와주세요.

함께 찬양 (가족 모두 잘 아는 다른 찬양을 해도 좋습니다)

=> 예수 하나님의 공의

함께 읽기 (주일 본문을 가족들이 돌아가며 읽습니다)

=> 이사야 17:1-14

함께 묵상 (질문을 따라 각자 묵상한 내용을 나눕니다)

이사야 선지자는 다메섹과 에브라임이 무서운 하나님의 심판을 받고서 어떻게 반응할 거라고 이야기합니까?

다메섹은 수리아의 중심 도시였고 에브라임은 북쪽 이스라엘을 세우는 일을 주도했던 이스라엘의 한 지파였습니다. 에브라임은 하나님의 뜻을 어기고 제멋대로 나라를 세웠고 다메섹은 자기 손으로 만든 우상들을 섬기는 이방 국가였습니다. 이들은 함께 동맹을 맺고 힘을 과시하며 하나님 나라 유다를 공격했다가 결국 하나님의 심판을 받아 멸망해 버리고 말았습니다. 이사야 선지자는 비록 이들이 자기 힘을 믿고 자기 손으로 만든 우상들을 섬기며 제멋대로 행동했지만 하나님의 심판 앞에 비로소 하나님을 바라볼 거라고 합니다. 세상이 하나님 없이 자기 멋대로 돌아가는 것 같아도 언젠가 하나님의 심판이 임할 때 모두 하나님 앞에 서서 하나님을 바라볼 것입니다. 우리 가족은 매일 일상을 하나님 앞에서 살아가고 있습니까?

이사야 선지자는 여러 민족들이 하나님께 심판을 받는 모습을 어떻게 묘사합니까?

이사야 선지자는 하나님의 나라를 공격하고 하나님의 백성을 핍박하는 여러 민족들이 하나님의 무서운 심판을 받을 거라고 예언합니다. 이 나라들은 마치 커다란 파도가 밀려와 이리 저리 부딪히듯이 하나님의 나라로 밀어닥쳤습니다. 수많은 군대가 큰 소리를 내며 몰려와 하나님의 백성을 덮쳤습니다. 하지만 이사야는 하나님께서 나서셔서 이들을 심판하시고 쫓아내실 거라고 이야기합니다. 폭풍에 날려 순식간에 사라지는 먼지처럼 하나님께서 이들을 없애실 거라고 말합니다. 비록 하나님을 믿지 않는 이들이 교회와 성도들을 무섭게 핍박해도 하나님께서는 자녀들을 지키고 보호하십니다. 우리 가족은 믿음을 지키기 위해 어떤 어려움과 핍박을 당하고 있습니까? 끝까지 우리를 보호하시는 하나님을 믿고 도움을 구하며 기도합시다.

함께 나눔 (한 주간의 일들과 기도제목을 나누고 서로를 위해 기도합니다)

주기도문 (주님께서 가르쳐주신 기도로 예배를 마칩니다)

(매일성경 2020년 7,8월호에서 가정예배 본문 및 찬송가를, 매일성경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가정예배 해설 내용을 발췌하였습니다)

가정예배 본문/찬송가

주일
이사야
17:1-14
이사야
18:1-7
이사야
19:1-15
이사야
19:16-25
이사야
20:1-6
이사야
21:1-17
이사야
22:1-14
찬 292찬 67찬 324찬 38찬 290찬 338찬 279
10월 4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참된 구원자이신 예수님의 이름을 높여 찬양합니다. …
10월 3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진리로 이 땅을 다스리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