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4주 가정예배

7월 4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다윗의 자손으로 오신 예수님의 이름을 찬양합니다. 왕 되신 주님의 통치 아래 평안히 거하도록 도와주세요.

함께 찬양 (가족 모두 잘 아는 다른 찬양을 해도 좋습니다)
=> 사막에 샘이 넘쳐흐르리라

함께 읽기 (주일 본문을 가족들이 돌아가며 읽습니다)
=> 이사야 11:1-16

함께 묵상 (질문을 따라 각자 묵상한 내용을 나눕니다)

이사야 선지자가 말하는 이새의 뿌리에서 나오는 싹은 누구를 가리킵니까? 이사야는 그가 어떤 일들을 할 거라고 이야기합니까?
이새의 뿌리에서 나올 새싹은 장차 오실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합니다. 예수님께서는 흙 속에 묻힌 뿌리에서 돋아난 연한 가지처럼 무너진 다윗 가문에서 보잘것없고 비천한 신분으로 태어나셨습니다. 하지만 예수님께 하나님의 영이 충만했고 그분 안에 지혜와 총명과 능력이 넘쳐났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의로운 왕으로서 말씀으로 세상을 다스리시며 정의롭고 평등한 사회를 실현하셨습니다. 이처럼 예수님께서는 모든 피조물들이 평화롭게 함께 사는 새 하늘과 새 땅의 질서를 세우시고 하나님 나라를 다스리시는 통치자이십니다. 우리는 왕이신 예수님의 통치가 이 땅에 이루어질 날을 기대하고 소망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무엇보다 먼저 우리 자신이 예수님의 통치에 순종하는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우리 가족이 예수님의 다스림을 받고 있는지 돌아보며 왕이신 예수님께 순종하는 가족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합시다.

이사야는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회복시키실 때에 어떤 일들이 일어날 거라고 이야기합니까?
이새의 뿌리에서 나오신 예수님은 흩어진 백성을 모으시는 구원의 깃발이 되십니다. 사방으로 퍼져있던 이스라엘 백성은 다시 그분을 경배하기 위해 하나님께로 돌아올 것입니다. 실제 역사에서 하나님의 나라인 이스라엘의 회복은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의 복음을 선포한 신약 시대의 교회를 통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교회를 통하여 영적인 이스라엘의 회복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복음의 능력으로 하나님의 백성을 회복시키십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통해 선포하신 복된 소식 앞에 감사로 나아가야 합니다. 예수님을 통해 우리 가족을 구원하시고 죄로부터 회복하신 하나님께 감사의 고백을 드립시다.

함께 나눔 (한 주간의 일들과 기도제목을 나누고 서로를 위해 기도합니다)

주기도문 (주님께서 가르쳐주신 기도로 예배를 마칩니다)

(매일성경 2020년 7,8월호에서 가정예배 본문 및 찬송가를, 매일성경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가정예배 해설 내용을 발췌하였습니다)

가정예배 본문/찬송가

주일
이사야
11:1-16
이사야
12:1-6
이사야
13:1-22
이사야
14:1-23
이사야
14:24-32
이사야
15:1-9
이사야
16:1-14
찬 414찬 299찬 331찬 312찬 375찬 252찬 311
8월 1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 온 세상을 정의롭게 다스리시는 하나님을 …
7월 3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임마누엘 예수님을 보내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