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5주 가정예배

5월 5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 공의로 이 땅을 다스리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언제나 공평하신 하나님을 믿고 신뢰하며 어떤 상황에서도 끝까지 하나님을 찬양하도록 도와주세요.

함께 찬양 (가족 모두 잘 아는 다른 찬양을 해도 좋습니다)

=> 무화과 나뭇잎이 마르고

함께 읽기 (주일 본문을 가족들이 돌아가며 읽습니다)

=> 하박국 3:1-19

함께 묵상 (질문을 따라 각자 묵상한 내용을 나눕니다)

하박국 선지자는 하나님에 대한 소식을 듣고 어떻게 반응했습니까? 그렇게 반응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하박국은 하나님의 영광 앞에 땅과 산이 흔들리고 해와 달이 멈추었다는 놀라운 소식을 들었습니다. 하나님의 영광 앞에 하박국 자신도 창자가 흔들리고 입술이 떨렸다고 이야기합니다. 온 세상을 만드시고 다스리시는 하나님의 엄청난 권능으로 모두가 하나님 앞에 두려워 떨 수밖에 없었던 것입니다. 나는 하나님이 어떤 분이라고 생각하고 하나님 앞에 어떻게 반응합니까? 분명 하나님은 크고 위대하신 온 우주의 왕이시며 마땅히 존경과 섬김과 찬송과 예배를 받으시기 합당하신 분입니다.

하박국 선지자는 왜 아무 열매도 수확도 가축도 없을지라도 즐겁고 기쁘다고 이야기합니까?

하박국은 바벨론을 들어 이스라엘을 심판하실 하나님의 계획을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심판이 이미 정해진 상황 속에서도 그는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심판으로 인해 아무것도 남지 않아도 구원의 하나님으로 인해 기뻐하겠다며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그는 모든 것을 누려도 하나님이 계시지 않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반면 아무것도 누리지 못하더라도 하나님만 계시면 소망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따라서 심판으로 모든 것을 잃을 지라도 온 세상을 만드시고 다스리시며 회복하실 하나님을 바라보며 기쁨으로 찬양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우리 가족의 마음의 중심에 하나님께서 임하시도록 기도합시다.

함께 나눔 (한 주간의 일들과 기도제목을 나누고 서로를 위해 기도합니다)

주기도문 (주님께서 가르쳐주신 기도로 예배를 마칩니다)

(매일성경 2020년 5,6월호에서 가정예배 본문 및 찬송가를, 매일성경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가정예배 해설 내용을 발췌하였습니다)

가정예배 본문/찬송가

주일
하박국
3:1-19
고린도전서
1:1-9
고린도전서
1:10-17
고린도전서
1:18-31
고린도전서
2:1-16
고린도전서
3:1-15
고린도전서
3:16-4:5
찬 93찬 208찬 220찬 149찬 186찬 600찬 208

12월 1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 하나님의 백성은 하나님의 뜻을 따라 …
11월 5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온 세상을 다스리시며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