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주 가정예배

5월 3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 놀라운 은혜와 사랑으로 우리를 죄로부터 구원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푸른 계절에 모든 생명들이 춤을 추며 하나님을 노래하듯 온 마음과 정성을 다해 하나님을 예배 합니다.

함께 찬양 (가족 모두 잘 아는 다른 찬양을 해도 좋습니다)

=> 예수 구원자

함께 읽기 (주일 본문을 가족들이 돌아가며 읽습니다)

=> 시편 17:1-15

함께 묵상 (질문을 따라 각자 묵상한 내용을 나눕니다)

다윗은 왜 하나님께서 자신을 구원해 주실 거라고 확신합니까?

다윗은 하나님께서 자신을 반드시 구해주실 거라고 믿었습니다. 지금까지 다윗은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죄를 멀리하며 깨끗하게 살아왔습니다. 그는 자신의 마음과 입술과 행동에 아무런 흠이 없다고 하나님께 고백합니다. 다윗의 말은 자신이 지금까지 잘해왔으니 하나님께서 당연히 자신을 도와주셔야 한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다윗은 지금까지 모든 순간 하나님의 말씀대로 온전히 살기 위해 힘써왔던 것처럼, 어렵고 힘든 순간에도 하나님 앞에 온전하기를 발버둥치고 있는 것입니다. 어려운 상황으로 믿음을 잃지 않도록, 고통으로 말과 행동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하나님의 은혜와 구원을 간절히 구하는 것입니다. 고난이 닥칠 때 나는 어떻게 기도합니까? 어려움을 벗어나게 해달라고만 기도하기보다 어려운 때에도 흔들리지 않는 믿음을 구하며 기도합시다.

다윗이 극심한 고통 가운데서도 절망하지 않고 만족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입니까?

다윗은 온갖 악한 일들을 저지르면서도 잘 나가고 많은 부를 누리는 악인들의 삶을 부러워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하나님 안에서 누리는 복으로 인해 기뻐합니다. 다윗에게 최고의 복은 잘 되나 못 되나, 부유하나 가난하나, 모든 순간을 하나님과 함께 살아가는 삶이었습니다. 따라서 다윗은 힘들고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의 얼굴을 볼 수 있는 것만으로 만족한다고 고백합니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 더 하나님을 찾고 만나고 기도할 수 있다는 사실로 기뻐하고 감사했습니다. 나의 기쁨은 무엇입니까? 다윗과 같이 하나님 한 분 만으로 감사와 기쁨이 넘치는 가정이 되도록 기도합시다.

함께 나눔 (한 주간의 일들과 기도제목을 나누고 서로를 위해 기도합니다)

주기도문 (주님께서 가르쳐주신 기도로 예배를 마칩니다)

(매일성경 2020년 3,4월호, 5,6월호에서 가정예배 본문 및 찬송가를, 매일성경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가정예배 해설 내용을 발췌하였습니다)

가정예배 본문/찬송가

주일
시편 17:1-15시편 18:1-15시편 18:16-29시편 18:30-50시편 19:1-14시편 20:1-9시편 21:1-13
찬379장찬67장찬342장찬352장찬200장찬357장찬9장
5월 5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 공의로 이 땅을 다스리시는 하나님을 …
5월 4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 홍해를 가르시고 이스라엘을 구원하신 하나님을 …
5월 2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 우리와 언제나 함께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
5월 1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 하나님 말씀으로 우리 가정을 인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