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4주 가정예배

4월 4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 온 세상을 다스리시는 영광스러운 왕을 찬양합니다. 하나님 한 분 만으로 만족하고 기뻐하며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아가도록 도와주세요.

함께 찬양 (가족 모두 잘 아는 다른 찬양을 해도 좋습니다)

=> 크신 주께 영광 돌리세

함께 읽기 (주일 본문을 가족들이 돌아가며 읽습니다)

=> 에스겔 44:1-31

함께 묵상 (질문을 따라 각자 묵상한 내용을 나눕니다)

에스겔이 땅에 얼굴을 대고 엎드린 이유는 무엇입니까?

에스겔은 성전 앞에 이르러 얼굴을 땅에 파묻고 엎드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나님께서 거하시는 성전에 하나님의 영광이 가득했기 때문입니다. 에스겔은 상상할 수 없이 위대하고 눈뜰 수도 없이 찬란한 하나님의 영광을 보고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엎드려 하나님을 경배했습니다. 이처럼 하나님께서 어떤 분인지 아는 사람만이 진심으로 하나님을 경배하고 예배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얼마나 크고 위대하며 영광스러운 분인지 깨닫는 사람만이 하나님을 바르게 믿고 섬길 수 있습니다. 가족들이 돌아가며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나누고 함께 고백한대로 하나님을 찬양하며 기도합시다.

하나님께서는 레위인들에게 무엇을 기업으로 맡기셨습니까?

기업이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각 지파에게 나누어 주신 땅을 가리킵니다. 모든 지파들이 각각 땅을 나누어 받았지만 성전에서 제사와 예배를 섬기는 제사장들과 레위인들은 따로 기업을 받지 않았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들에게 오직 성전에서 하나님을 섬기는 일만 하도록 하며 하나님께서 직접 그들의 기업이 되실 거라고 약속하셨습니다. 따라서 제사장들은 땅을 일구어 필요한 음식을 구하는 대신 오직 성전에서 하나님을 섬기는 일에 집중하며 백성들이 하나님께 구별하여 바치는 예물을 나누어 받았습니다.

예수님을 믿고 하나님의 자녀가 된 우리는 모두 하나님의 거룩한 제사장이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무엇을 먹고 입을지 걱정하며 나 자신 만을 위해 사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유일한 기업이신 하나님으로 만족하며 그 안에서 기쁨을 누리기를 바라십니다. 우리의 필요를 누구보다 잘 아시고 채우시는 하나님 앞에 모든 걱정을 내려높고 하나님 안에서 기쁨과 평안을 누리게 해 달라고 기도합시다. 또 무엇보다도 하나님의 나라와 영광을 구하며 살게 해 달라고 기도합시다.

함께 나눔 (한 주간의 일들과 기도제목을 나누고 서로를 위해 기도합니다)

주기도문 (주님께서 가르쳐주신 기도로 예배를 마칩니다)

(매일성경 2020년 3,4월호, 5,6월호에서 가정예배 본문 및 찬송가를, 매일성경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가정예배 해설 내용을 발췌하였습니다)

가정예배 본문/찬송가

주일
겔 44:1-31겔 45:1-17겔 45:18-46:24겔 47:1-12겔 47:13-48:35시 1:1-6시 2:1-12
찬 19찬 586찬 283찬 242찬 435찬 220찬 138
7월 2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 말씀으로 우리 가족을 인도하시는 하나님께 …
7월 1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 함께 하나님을 예배하는 소중한 가족을 …
6월 4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 예수님께서 언젠가 다시 이 땅에 …
6월 3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보여주신 사랑을 닮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