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주 가정예배

4월 1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서 피 흘리신 어린양 예수님의 사랑과 은혜에 감사합니다. 우리 예배가 주님께 드려지는 아름다운 향기가 되기 원합니다.

함께 찬양 (가족 모두 잘 아는 다른 찬양을 해도 좋습니다)

=> 유월절 어린양의 피로

함께 읽기 (주일 본문을 가족들이 돌아가며 읽습니다)

=> 마가복음 14:22-31

함께 묵상 (질문을 따라 각자 묵상한 내용을 나눕니다)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나누어 주신 떡과 포도주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시기 전 유월절에 제자들과 마지막 만찬을 나누셨습니다. 유월절은 하나님께서 이집트에 죽음의 재앙을 내리실 때, 문 주위에 어린양의 피를 바른 이스라엘 백성을 지키시고 구원하신 것을 기념하는 날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에 마지막 만찬을 나누시며 떡과 포도주가 십자가에서 찢기실 자신의 몸과 피를 상징한다고 말씀하십니다. 유월절 어린양의 피가 이스라엘을 심판에서 구원하였듯이 예수님의 찢기실 몸과 피가 세상을 구원할 것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도 주의 만찬에 참여하며 죄인을 대신해 죽으신 어린양 예수님을 기념하고 묵상합니다. 나를 위해 십자가에서 피 흘리신 예수님을 깊이 생각하며 예수님께 감사합시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과 베드로가 앞으로 어떤 일들을 할 거라고 말씀하십니까?

오늘 말씀에서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이 예수님을 버리고 도망갈 것이며, 특히 베드로는 세 번이나 예수님을 부인할 거라고 하십니다. 제자들은 절대 그러지 않을 거라고 호언장담하지만, 결국 예수님의 말씀대로 제자들은 전부 예수님을 배신합니다. 끌려가시는 예수님을 멀찍이 따라가던 베드로도 사람들이 자기를 알아보자 결국 예수님을 모른다고 말하며 저주까지 합니다. 나의 유익을 위해 혹은 해를 입지 않으려고 제자들과 같이 예수님께 등을 돌린 적은 없습니까?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온전한 제자의 삶을 살기를 바라십니다. 참 제자로서 예수님을 따라 십자가까지 나아갈 수 있는 믿음을 구하며 기도합시다.

함께 나눔 (한 주간의 일들과 기도제목을 나누고 서로를 위해 기도합니다)

주기도문 (주님께서 가르쳐주신 기도로 예배를 마칩니다)

(매일성경 2020년 3,4월호에서 가정예배 본문 및 찬송가를, 매일성경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가정예배 해설 내용을 발췌하였습니다)

가정예배 본문/찬송가

주일
막14:22-31막14:32-42막14:43-52막14:53-72막15:1-15막15:16-32막15:33-47
찬149찬444찬290찬461찬151찬145찬147
11월 5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온 세상을 다스리시며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 …
11월 4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우리 가족을 항상 말씀을 통해 선한 …
11월 3주 가정예배
함께 기도 (예배를 시작하며 기도문을 읽습니다)=> 왕이신 하나님 앞에 무릎 꿇고 하나님의 …